주임교수
인사말
Welcome remark
신소재공학은 미래기술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반학문 입니다.
혁신을 선도하는 기반학문 입니다.
포스텍 신소재공학과는 1986년 12월 대학 개교와 함께 금속/재료공학과(Dept. of Materials & Metallugical)로 개설되었습니다. 포스텍의 건학이념에서 "기초과학과 공학 각 분야의 첨단적인 연구에 중점을 두는 한편 소재산업 관련 연구에서는 세계적인 중심지로 발전하고자 한다."고 천명한 바와 같이, 과학기술의 미래를 선도하여 인류의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포스텍의 근간이 되는 학과로서 교육과 연구의 수월성을 실현하며 소재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학과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21세기 들어 소재분야는 물론 신물질 개발, 차세대 에너지원 연구, 생체재료 연구 등의 관련분야 학문의 발전에 발맞추어 2001년 6월 신소재공학과(Dept. of materials Science & Engineering)로 명칭을 변경하여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미래기술의 핵심요소인 새로운 물질과 소재 개발로 혁신을 선도하는 포스텍 신소재공학과는 매년 30여명의 학사학위자, 50여명의 석·박사학위자를 배출하여 과학기술계와 산업계의 주역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포스텍 신소재공학과는 과학기술에 대한 열정과 소재분야 연구의 비전을 키우는 여러분의 관심과 동참을 기다립니다.
주임교수 강 병 우